새로운 첨단과학분야로서 정보화사회의 핵심기술분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전공개설 총괄표

Document
이수영역 학년 학기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이론 실습 설계
(캡스톤)
기타 비고
기초 1 1 CCE101 인공지능프로그래밍실습1 3 2 2
2 CCE102 인공지능프로그래밍실습2 3 2 2
CCE112 전자통신기초설계 3 2 0 1(코너스톤)
2 1 CCE211 회로이론 3 3 0
CCE212 객체지향프로그래밍 3 2 2
CCE213 논리회로설계및실험 3 2 2
CCE214 고급프로그래밍및실습 3 2 2
CCE215 전자정보통신공학전공진로탐색 1 1 0
2 CCE202 공학프로그래밍 3 2 2
CCE216 신호및시스템 3 3 0
CCE217 자료구조및실습 3 2 2
CCE219 마이크로프로세서및실습 3 1 2 1
전문 3 1 ICE301 통신이론 3 3 0 Adaptive learning
ICE302 데이터통신 3 3 0
ICE303 컴퓨터시스템구성 3 3 0
ICE304 모바일소프트웨어 3 3 0
ICE309 데이타베이스응용 3 3 0
2 ICE305 디지털무선통신 3 3 0
ICE306 컴퓨터통신망 3 3 0
ICE307 네트워크프로그래밍 요소설계 3 1 0 2(키스톤)
ICE308 디지털시스템설계및실험 3 1 0 2
ICE310 소프트웨어엔지니어링 3 3 0
여름계절 ICE411 전자정보통신공학현장실습1 3 0 160
4 1 ICE401 지능형디지털신호처리 3 3 0
ICE402 통신시스템실험 3 2 2
ICE403 IoT설계 및 실험 3 2 2
ICE404 클라우드컴퓨팅개론 3 3 0 코티칭
ICE408 전자정보통신공학취업세미나 2 2 0
ICE409 ICT종합설계1 3 0 0 3(캡스톤) 팀티칭
2 ICE405 임베디드시스템응용및실습 3 2 2
ICE406 정보보안및응용 3 3 0 코티칭
ICE410 ICT종합설계2 3 0 0 3(캡스톤) 팀티칭
겨울계절 ICE311 전자정보통신공학현장실습2 3 0 160
* 학과지정교과목은 학부 내 전공별로 교차수강이 가능하며 전공으로 인정 가능함.
단, 지정교과목 이수 시 졸업요건에 해당되는 과목은 반드시 이수하여야함(졸업요건 이수내용을 충족하여야 함)
영역 교과목 수 학점 계 비고
기초교육과정 11 33
전문교육과정 16 48
코너스톤/캡스톤디자인 2 6
창업교과목 0 0
취업교과목 전공진로탐색 1 1
취업세미나 1 2
현장실습(계절하기) 2 6
연구세미나 0 0
교직 0 0
합계 33 96

적용시기

* 2019학년도 입학자부터 소급 적용
(신입생 및 기존 재학생 교육과정까지 일괄 소급 적용)

전공인정 타 학과(학부, 전공) 교과목

개설학과(학부) 학년/학기 교과목명 비고
실감미디어공학 3-1 실감미디어 개론 융복합
실감미디어공학 3-2 다매체 데이터베이스 융복합
실감미디어공학 3-2 입체영상제작 융복합
실감미디어공학 4-1 입체영상제작 심화 융복합
실감미디어공학 4-1 실감미디어 프로그래밍 융복합
실감미디어공학 4-2 실감미디어 캡스톤디자인 융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