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첨단과학분야로서 정보화사회의 핵심기술분야

전자정보통신공학전공

전공개요

상담.png

창의융합공학부 전자·정보통신공학전공은

컴퓨터에 의한 정보(Information) 처리기술과 새롭게 발전하는 통신(Communications) 기술을 접목하고자 탄생한 새로운 첨단과학분야로서 정보화사회의 핵심기술분야 입니다.
4차 산업혁명분야의 IoT를 넘어선 ‘SMART IoER(스마티어) 기술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산업체 수요지향적인 실무적 기술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데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혁신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신 ICT 흐름에 기반한 SW/HW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하고 관련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의 핵심 기술이 되는 스마트 IoT 시스템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전자정보통신회사,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 임베디드플랫폼, 인공지능IoT, 시스템매니지먼트, 클라우드컴퓨팅, APP 개발, 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 기회가 매우 많이 열려 있는 미래 전망이 더 밝은 학과입니다.

이러한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창의융합공학부 전자ㆍ정보통신공학전공에서는 다음과 같이 할 것입니다.
  • 01교육에서는 실습위주의 교과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드웨어 실험 및 프로그램 실습을 통하여 시스템 내에서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상호 연관성과 동작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 02전공에 대한 지식과 어학에 대한 능력을 고루 갖추도록 함으로써 취업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으며, 전문인으로서의 자부심을 함께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